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당현함, 현금사은품 최대 46만원 당일지급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당현함, 현금사은품 최대 46만원 당일지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0.20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이 SK, KT, LG헬로비전 TV인터넷 결합상품을 가입 시 설치 당일에 인터넷설치현금을 지급하고 있어 화제다. ‘당현함’은 2012년 개업한 유선시장 사이트로 현재 가입자수는 4만4천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올 초, 언텍스(Unract)소비시장이 넓어지며 해당 사이트의 인터넷 신규가입자 문의도 약 30%가량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에 고객센터가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비대면 가입 채널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떠오르는 또 다른 이유는 ‘사은품’도 손꼽힌다. SK브로드밴드, LG헬로비전, KT올레, LG유플러스 등 IPTV(인터넷티비) 통신사들이 지급하는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은 10%하향된 가격으로 받는 한편,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대부분 최대 금액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현함’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가장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사은품이다.”라며 “인터넷 설치 비용의 약 15%이상을 고객에게 지원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본 통신사들은 최대금액을 지원하지 않는다. 최대금액 지원은 현재까지 인터넷 비교사이트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지난해 6월 1일 경품고시제를 실시한 이후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사은품은 금액에 제약이 걸리면서 인터넷 비교사이트 역시 지원금에 한도가 정해졌다. 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올레KT, 엘지 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있지만 현재를 기준으로 최대 사은품 금액은 45~46만원 선을 웃돌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당현함’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최대 지급을 보장하고 오후 4시 이전에 인터넷가입, 설치를 진행할 시 당일 설치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승인을 받은 정식 기업이며 110만 회원을 보유한 올댓폰 카페와도 제휴되어 있어 안전성 논란을 종식했다.

각 통신채널 비교 및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