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與, 검찰 표적 수사 지시 중단해야.. 내로남불 반드시 끝낼 것"

野 "與, 검찰 표적 수사 지시 중단해야.. 내로남불 반드시 끝낼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2.08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조국 사태 때부터 시작된 지긋지긋한 거짓 프레임과 자기편 감싸기, 내로남불을 반드시 끝내고 말 것”이라고 피력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8일 논평을 통해 “집권 여당인 민주당은 검찰에 대한 표적 수사 지시를 즉각 중단하라”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들을 기소한 공소장에 김건희 씨 관련 언급이 없는 것에 대해 “아예 만난 적이 없거나 4개월 정도 계좌를 일임했다가 회수한 사람들과 주가 조작을 공모했다는 혐의 자체가 여권에서 만들어 낸 ‘소설’이자 ‘거짓 프레임’”이라고 질책했다.

이어 “민주당 박주민 의원과 추미애 전 장관은 사건을 순리대로 흐르게 두지 않고, 득달같이 나서 검찰의 무리한 수사를 압박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재직 시절 검찰을 권력에 길들이기 위해 인사권을 남용하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는 것을 모두 지켜보았다”며 “지금의 정부와 여당이 얼마나 검찰권을 선거에 악용하는지도 만천하에 다 드러났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박주민 의원과 추미애 전 장관은 도이치모터스 사건과 그 거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있나. 뒤로 검찰의 ‘몰래 보고’라도 받는 것인가”라며 일갈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친여 성향의 몇몇 전문가를 자칭하는 사람들이 아무 내용이나 떠들면 ‘혐의’가 되고 ‘의혹’이 되는 민주당 정권의 세상은 이제 끝나가고 있다”라며 “정권교체의 열망이 들끓어 오르는 것은 민주당의 이런 행태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이 제기한 정치적 거짓 프레임에 얼마나 많은 검찰권이 남용되고 낭비되었나. 국민의 혈세로 운용되는 검찰이 시민을 보호하는 사건은 뒷전으로 하고 민주당의 지시에 따라 정권 입맛에 맞는 사건만 표적 수사해서 되겠는가”라며 비판했다.

이어 “이것이 바로 민주당이 구현해 낸 검찰공화국”이라며 “검찰권력을 정권 유지와 연장의 수단으로 악용한 집권 여당 세력이 검찰공화국 운운하는 진짜 속내를 짐작하고도 남는다”고 힐책했다.

끝으로 “권력에 편승한 민주당 인사들의 압박에 굴하지 않고, 검찰은 사건을 순리대로 종결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7일 자신의 SNS에서 윤 후보와 김 내외를 겨냥, “‘왕’자를 손바닥에 새기고 다녔던 후보와 커튼 뒤의 배우자”라며 “마치 옛날 궁궐에서 어린 왕을 내세우고 수렴 뒤에서 어전회의를 지켜보는 노회한 대비마마의 사극이 그려진다”며 공격했다.

뿐만 아니라 친정권 성향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날 전직 스포츠체장의 진술을 인용하는 형식으로 김씨를 1997년 중순 서울 강남 모 호텔에서 목격했다는 주장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추 전 장관도 즉각 SNS를 통해 이 같은 주장에 호응하고 나섰다.

이처럼 범여권은 국민의힘 윤 후보의 배우자 김 씨를 겨냥해 당대표의 SNS부터 친정권 유튜브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세 수위를 높여가는 분위기다.

한편 아직 공개 석상에 등판하지도 않은 윤 후보의 배우자 김씨를 두고 친정권 성향 유튜브를 동원하는 등의 민주당 공세에 수준이 지나치게 저열하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시사평론가 유창선 씨는 이날 SNS에 “야당 대선 후보 부인을 향한 민주당의 언행들이 치졸하다 못해 저질스러운 단계”라며 “승부는 후보들끼리의 대결로 가져가야지, 이렇게 후보 부인에 대한 공격에 매달리는 모습은 지켜보기가 무척 거북하다”고 비판했다.

특히 검찰이 김건희씨가 연루된 ‘대기업 전시회 불법 협찬 의혹’을 무혐의 처분하자 민주당이 강력하게 반발하는 것을 가리켜 “지금의 검찰 요직들은 모두가 현 정권과 가까운 인사”라며 “그런데도 봐주기 수사를 했다고 하는 것은 어떻게 해서든 자신들이 요구하는 결론을 내놓으라고 압력을 가하는 행위 밖에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