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이준석 징계는 당원권 정지가 합당"

전여옥 "이준석 징계는 당원권 정지가 합당"

  • 기자명 김종연
  • 입력 2022.06.22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연 "윤리위에 참고 자료 제출하겠다"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에 대한 당 윤리위 심의에 "당원권 정지 수준이 나와야 합당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여옥 전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지난 21일 YTN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와 인터뷰에서 "이런 걸로 이렇게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국민의힘이나 그 지지자들에게는 굉장히 치욕일 거다. 지금 벌써 이게 몇 개월째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표가 '세상에 가장 할 필요가 없는 쓸데없는 것이 이준석 걱정하는 것'이라는 말을 했다"며 "그런데 본인이 계속해서 자신의 처지에 대해서 일종의 국민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 여러 가지 행동이나 언행을 하는 것 같다. 딱 한 가지의 목표를 향해서 아주 애를 쓰면서 달려가고 있어 보인다"라고 했다.

이어 "'여의도에 힘센 낡은 꼰대들이 힘없고 젊은 참신한 이준석 대표를 내쫓으려고 한다', '대선과 지선을 다 내가 잘해서 승리했는데, 이제 수행이 끝났다고 삶아 먹히게 된 신세, 토사구팽이 됐다' 이렇게 하면서 '나 불쌍해요', '나 억울해요' 이렇게 보이려고 굉장히 애를 쓰고 있다"고 했다.

그는 "토사구팽이 아니라 이 대표의 자업자득"이라면서 "유괴된 소년도 아니고, 또 누가 등 떠밀고 속여서 납치한 것도 아니다. 자기 발로 대전 유성호텔에 걸어 들어갔다. 성상납을 받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강제성이 없다는 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고 했다.

그는 "(이 대표가 성상납을) 받았다는 얘기가 아니라, 어쨌든 억지로 당하거나 이런 건 아니라는 것"이라면서 "윤리위가 지금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공소시효가 지난 성상납의 여부보다는 이 성상납을 은폐하려고 애썼는가, 또 은폐하기 위해서 누구를 움직였는가의 문제"라고 했다. 

▲전여옥 전 의원. /사진출처=전여옥 페이스북

그는 "새벽 1시에 이핵관(이준석측 핵심 관계자) 중 이핵관인 김철근 정무실장을 보낸 사람이 이 대표였다"면서 "김철근 정무실장이 7억 각서와 자기 이름과 전화번호를 써줬는데 장모 이사가 OK했다, 김철근 실장을 보고 OK했을까? 이 대표의 가장 치명적인 (실수가) 김철근 정무실장을 새벽 1시에 보낸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가 자신이 있다면 윤리위에서 얘기한 소명 자료라든가 이런 걸 제출해야 되는데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지금 윤리위에서는 당대표로서 품위 유지를 위반했느냐 안 했느냐, 이게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핵심"이라고 했다.

22일 이준석 대표의 윤리위는 국회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구속)의 이준석 대표 성상납 사건 대리인인 김소연 변호사는 "윤리위 개시 이전에 윤리위원들에게 참고를 위해 녹취파일 등의 자료를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jynews1@daum.net 

더퍼블릭 / 김종연 jynews1@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