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전문 콘텐츠 허브 ‘배터리인사이드’ 오픈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전문 콘텐츠 허브 ‘배터리인사이드’ 오픈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1.11 17: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배터리 전문 콘텐츠 허브 ‘배터리인사이드’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배터리인사이드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배터리에 대한 지식과 트렌드를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콘텐츠는 ▲News ▲Tech ▲Trend ▲Opinion ▲Channel로 구성돼 보도자료부터 기술 동향, 산업 전망, 전문가 칼럼 등을 통해 배터리의 작동원리부터 차세대 배터리의 R&D 스토리까지 배터리의 A to Z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특히 양극재를 리튬이온의 ‘집’으로, 분리막을 ‘워라밸’로, 전해질을 ‘승용차’로 비유하는 등 어려운 기술 용어를 쉬운 단어로 표현하고, 차세대 전지 설명에서도 그림 등을 통해 누구나 배터리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게시물을 사용자 성향에 맞춰 추천해주는 사용자 패턴 분석 기능 ▲무작위로 게시물을 추천해주는 랜덤 버튼 기능 ▲배터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따로 소장할 수 있는 PDF 저장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영문·중문 페이지를 추가하고 콘텐츠 협업 및 제안을 비롯해 방문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커뮤니티 채널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