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자 구제하는 케어라풋의 동영상 보안 기술과 솔루션

몸캠피싱 피해자 구제하는 케어라풋의 동영상 보안 기술과 솔루션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7.31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매체의 발달 속에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다양화되고 교묘해지는 사이버 범죄가 온라인 공간에서 수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신종 온라인 범죄의 대표적 사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싱이란 이성인 척 접근하여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화상 채팅을 시도한 뒤에 성적인 대화로 음란행위를 유도, 이를 녹화한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해당 범죄는 주로 남성들이 타겟으로 음란 채팅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특정한 파일들을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를 해킹한는 수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이 같은 몸캠피씽 발생건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거액에 달하는 금액을 빼앗기는 사례들이 많아 주의해야 한다. 피의자들은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금전요구에는 응하지 않아야 한다.

이들의 요구대로 돈을 건네기 시작하면 금전적 피해만 눈덩이처럼 불어날 뿐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될 수는 없으며, 더 이상 돈을 송금할 수 없다고 밝히는 순간 악의적으로 영상을 웹 상에 유출시키는 사례도 적지 않다.

만약 이러한 피씽 범죄를 당한 상황이라면 혼자 전전긍긍하며 범죄조직의 요구에 끌려 다니지 말고 전문가나 전문 보안업체에 의뢰를 통해 동영상 유포협박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현재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씽 피해자들의 동영상 유포협박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 나서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온라인 보안업체 케어라풋은 동영상 변형 및 삭제 그리고 유출 차단에 대한 수준 높은 첨단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씽은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등이 종합적으로 사용되는 악질 공갈사기 범죄인만큼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 신고와 함께 전문 보안업체를 찾아 대응서비스를 신청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케어라풋의 몸캠 대응 솔루션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이외에도 영통사기를 비롯해서 휴대폰 해킹 등의 다양한 사이버 범죄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