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6.1 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정책 제안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6.1 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정책 제안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5.04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단체장 후보에게 정책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단체장 후보에게 정책을 제안했다.

충북사회단체연대회의는 4일 청주시청 브리핑실 기자회견에서 “충북도와 청주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이 후보자의 공약으로 채택되고, 선거 이후 실천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연대회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를 맞아 안전하고 든든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정책 3가지 ▲교새로운 사회보장제도를 위한 기본소득정책 3가지 ▲교노동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노동정책 4가지 등을 제시했다.

또, ▲교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문화정책 6가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 정책 5가지 ▲성평등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여성 정책 6가지 ▲우리의 이웃 이주노동자 정책 3가지를 포함 총 30가지 정책의제 등을 제시했다.

연대회의는 “제안한 30가지 분야별 정책은 이후에 각 단체마다 후보자들에게 의제를 제안하고 수용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유권자들에게 선거 정보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6.1 지방선거에서 다양한 정책 의제에 대한 논의가 보다 활발히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자치, 농민, 인권, 청소년, 복지 분야 관련 의제발표는 오는 10일 오전 11시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