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장중 ‘8만전자’ 회복‥반도체 겨울 끝났나

삼성전자, 장중 ‘8만전자’ 회복‥반도체 겨울 끝났나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2.23 17: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삼성전자가 금일 장중 8만원대를 회복하면서 내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반도체 다운 사이클을 넘어 내년에 훈풍이 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금일 7만9900원으로 전일 대비 0.63% 상승해 마감했다. 금일 오전에는 한때 장중 8만원까지 올라 ‘8만전자’를 탈환했다. 장중 8만원대 진입은 지난 8월 10일(장중 고가 8만2천400원) 이후 4개월여 만이다.

올해 1월 초반 ‘10만전자’ 목소리도 나왔는데 다시금 기대가 커지는 상황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천269억원, 1천645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이날까지 외국인은 9거래일 연속, 기관은 3거래일 연속 매수 우위를 유지했다.

이는 앞서 마이크론 실적 호조와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에 힘입어 외국인 매수세가 몰리면서 나타난 분위기다.

반도체 다운 사이클이 점점 짧아지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면서 겨울이 끝났다는 지적이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다시금 비대면 움직임이 일어나면서 반도체 수요 또한 증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와 관련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현재 반도체 가격 하락 사이클에도 북미 4대 데이터센터 업체와 PC 업체들은 메모리 반도체 주문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며 “내년 삼성전자 D램 수요는 올해보다 20∼30% 증가해 공급을 상회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내년 업황 개선, 배당, 주가 상승률 등을 고려할 때 글로벌 반도체 업종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내년 다시금 십만전자를 목전에 둘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