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창업 통달배 삼겹살·찜닭 등 통합 배달전문점, 샵앤샵으로 매출↑

배달창업 통달배 삼겹살·찜닭 등 통합 배달전문점, 샵앤샵으로 매출↑

  • 기자명 서영균
  • 입력 2020.02.10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서영균 기자] 통달배 삼겹살전문점, 쪽갈비전문점 등 통합 배달전문점이 샵앤샵 전략을 통한 매출 상승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통달배 통합 배달전문점은 체인점 10여곳에 시범적으로 순대국아이템과 짜글이아이템을 샵앤샵 방식으로 접목했다. 그 결과 해당 가맹점들은 일 매출이 아이템별로 30~50만원 증가했다. 향후 통달배가 이 같은 샵앤샵 가맹점을 확대할 경우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음식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순대국배달전문점, 짜글이배달전문점 등 한끼식사아이템으로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통달배 삼겹살아이템, 쪽갈비아이템 등 통합 배달전문점은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예컨대 이곳의 삼겹살배달집 메뉴와 쪽갈비배달집 메뉴는 단짠의 조화가 돋보이는 특제 과일힐링소스가 사용돼 전체 배달 고객의 70%를 차지하는 20~30대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불삼겹과 치즈쪽갈비를 비롯해 다채로운 삼겹살집/쪽갈비집 메뉴를 갖췄다.

샵앤샵으로 배달창업 시장에 새 지평을 연 통달배는 동쪽으로 강릉, 서쪽으로 백령도와 인천청라점, 남쪽으로 진해와 부산에 입점해 전국브랜드로 성장하고 현재 100호점 돌파에 임박한 유망프랜차이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배달창업 맞춤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며, 창업비용이 부족한 예비 통달배 가맹점주가 시설자금(인테리어, 간판, 주방기기 등)을 최대 3000만원까지 할부대출 받을 수 있게 돕고 있다.

통달배가 선보이는 통합 배달전문점은 남자·여자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1개의 매장이 족발배달전문점, 보쌈배달전문점 등 수많은 아이템을 보유해 매출루트 다각화를 통한 고수익 및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배달의민족’의 4가지 코너(족발보쌈코너, 한식코너, 찜탕코너, 야식코너)에 입점하고, 혼밥혼술족을 위한 1인분 배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사가 가맹점에 식자재를 완제품 형태로 공급하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춰 누구나 삼겹살배달전문점 메뉴, 쪽갈비배달전문점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해 배달할 수 있다. 또한 메뉴 추가 시 인테리어를 교체해 분위기를 바꿔야 하는 홀영업 위주 컨셉 매장과 달리 메뉴로만 평가된다. 업종변경창업 희망자가 기존 매장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업종전환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통달배 통합 배달전문점은 이 같은 강점들을 호평받아 1인족발창업자, 초보 1인배달창업자 등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1인배달창업 사업아이템으로 불리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 2월에만 가맹점 7곳의 오픈이 확정됐으며, 가맹점 4곳이 점포를 물색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우한폐렴의 영향으로 외출을 삼가는 사람이 늘면서 배달서비스 수요가 증가하자 통달배 찜닭배달전문점, 닭도리탕배달전문점 등 통합 소규모창업 배달전문점의 배달주문은 30~50% 상승하는 반사이익을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0 유망배달창업아이템 통달배 공식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닭볶음탕배달전문점, 야식닭발배달전문점 등 통합 배달전문점 창업 관련 문의를 요청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서영균 syk@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