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작년 2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으로 분석된다.
현대자동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2.6% 증가한 5만 2,102대를 팔았다.
세단은 그랜저가 8,563대 판매되며 국내 판매를 견인했으며, 이어 아반떼 5,124대, 쏘나타 4,186대 등 총 1만 7,915대가 판매됐다.
RV에선 투싼 5,869대, 팰리세이드 4,045대, 싼타페 2,781대 등 총 1만 5,628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더한 소형 상용차가 8,994대 판매를 나타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44대가 팔렸다.
현대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14대, GV70 2,686대, GV80 1,190대 등 총 7,321대가 판매됐다.
현대자동차는 2월 해외 시장에서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4만 8,146대를 팔았다.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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