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반 전문 프랜차이즈 체인점 '뼈큰감자탕'...소자본창업, 업종전환 프로모션 진행

탕반 전문 프랜차이즈 체인점 '뼈큰감자탕'...소자본창업, 업종전환 프로모션 진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1.30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또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예비창업자들과 업종변경창업 희망자들의 요즘 뜨는 체인점,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으로 창업시장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특히 겨울 성수기를 노릴만한 아이템으로 탕반 종류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감자탕창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외식 프렌차이즈 (주)뚝심푸드의 브랜드 '뼈큰감자탕'은 특별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본 프로모션은 가맹비 1천만원 전액 면제, 로열티 평생 면제 혜택을 제공(월 3명 선착순)한다는 내용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11월 프로모션은 이미 조기 마감됐으며 12월 프로모션 사전 예약에도 많은 예비창업자들과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뼈큰감자탕'은 다년간에 걸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독자적으로 구축한 '원팩파우치시스템'이 성공창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이 시스템은 주방 업무의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수익성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감자탕 체인점창업의 진입문턱을 크게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뼈, 우거지, 육수 등이 약 95% 공정률로 가맹점에 공급됨으로써 최소 인원으로 원활하게 주방 업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간택기와 소형 냉장고 정도만 구비되도 보관이 가능한 원팩파우치의 특성상 주방 공간이 일반 감자탕 전문점의 1/3 수준에 불과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감자탕 전문점임을 감안할 때 소규모에 속하는 30평 내외의 매장에서 체인점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에 남자소자본창업이나 여자소자본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코로나19 3차 유행이 시작되면서부터는 요식업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의 샵인샵 배달창업 관련 문의도 상당수이다"고 말했다.

이어 "가맹문의를 하시는 요식업 사장님들 중에는 아예 배달을 병행하는 형태의 감자탕 전문점으로 업종전환, 업종변경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도 많다"며 "업종변경 시에는 주방기기 등 기존 시설물을 최대로 유지한 채 최소 시공만 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뼈큰감자탕'은 감자탕 전문점을 비롯해 유사 아이템으로 분류되는 해장국, 국밥, 곰탕 전문점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도 높다는 후문이다. 프로모션 내용 확인 및 가맹점 개설 관련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