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예비후보, ‘미래 희망 캠프’ 선대위 발대식 개최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예비후보, ‘미래 희망 캠프’ 선대위 발대식 개최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2.05.07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이 공교육의 세계적 모범 만들 것”

▲ 김병우(현 교육감, 64) 충청북도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선거사무소 ‘미래 희망 캠프’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김병우(현 교육감, 64) 충청북도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선거사무소인 ‘미래 희망 캠프’에서, 이번 선거를 승리로 이끌 캠프 구성원들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김병우 후보가 부인 김영애 씨 및 참석자들과 함께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의 힘찬 발걸음을 함께하기 위해 영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낸 김병연 상임고문과 진로교육원장을 역임한 김기탁 상임고문,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낸 류재황 후원회장, 충북보건과학대 교수를 지낸 오인배 상임선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행복씨앗학교 졸업생인 이예은 학생과 청주교육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지낸 박의준 학생, 유재석 전 충북학교운영협의회 회장, 연종석 전 충북도의원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 자문위원단(위원장 김성근 청주교육대학교 석좌교수) 및 교육계와 학계, 지역 NGO대표 등 모두 300여 명이 참여해 힘을 더했다.

 

자문위원단으로는 교육계와 학계, 지역 NGO대표 등 모두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상임자문위원장은 김성근 청주교육대학교 석좌교수가 맡았다.

 

각 지역의 선거운동을 책임질 각 지역본부장과 연락사무소장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 유세차에서 상영할 영상도 처음 공개했다.

 

영상은 김병우 교육감 예비후보가 그동안 교육자로서 걸어온 길을 담은 1편과 김병우 예비후보가 유권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직접 손편지와 육성으로 담은 2편으로 구성된다.

 

이벤트로는 무대 좌측에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을 실현할 10대 영역의 전체 공약을 선대위 구성원들에게 공개하고 결의를 다졌다.

 

특히,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을 추진할 민주학교, 미래교육, 교육 회복, 교육안전, 학교 지원, 작은 학교, 유아·특수교육·다문화·복지, 진로진학, 문화·예술·체육, 기후위기 대응 등 10대 영역의 공약도 현수막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발대식 참석자들은 김병우 예비후보에게 위촉장을 전달받고 ‘저마다의 빛깔로 성장하는 아이들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김병우 교육감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의 개성과 능력은 무시한 채 오로지 한 줄로 세워 획일화된 공부로만 평가하는 것은 꿈도 미래도 없는 ‘불행의 늪’이자 미래의 희망마저 사라지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의 배움이 즐거워 내일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교육’이어야만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올바로 준비할 수 있다”라며 “우리 모두가 꿈꾸는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 교육’을 실천해 교육선진국을 충북에서 완성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