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윙, 뇌파 활용해 수면 도움 주는 수면등 겸용 수면유도기 출시

닥터윙, 뇌파 활용해 수면 도움 주는 수면등 겸용 수면유도기 출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0.28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생활패턴의 변화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인한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심적인 불안은 어떻게든 잠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으며, 그로 인한 수면부족은 집중력 저하, 면역력 결핍 등 우리 몸 곳곳에 악영향을 미친다.

㈜유비윈에서 출시한 닥터윙 수면유도기는 국내 최초로 수면유도기능이 탑재된 LED수면등으로 취침 전의 뇌파를 수면에 도움이 되는 뇌파로 유도하여 숙면에 들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간단히 윈리를 설명하면 취침준비 단계에서는 먼저 들뜬 신경을 가라앉힐 수 있도록 알파파의 뇌파로 유도한 후 얕은 수면상태에서 나타나는 세타파 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는 깊은 숙면상태인 델타파로 사용자의 뇌파를 유도해주는 방식으로 도움을 주는 수면용품이라 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외형적으로는 평범한 수면등과 유사하나 사람의 심리상태를 변화시켜주는 뇌파동조화프로그램인 브레인비트와 자연의 소리, 기능성음악, 컬러노이즈 등 총 12가지 슬립사운드 테라피가 탑재되어 사용자가 숙면에 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다. 해당 음원들은 이미 임상시험을 통해 수면유도 효과를 검증받은 음원들로 뇌파유도 관련해서는 특허까지 획득했다. 

슬립사운드 테라피를 구성하고 있는 기능성 음원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주파수의 비트음을 이용해 특정 뇌파를 유도하여 사람의 심리상태를 변화시켜주는 △브레인비트가 있으며, 규칙적이고 일정한 박자가 반복되어 듣는 이로 하여금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기능성음악이 있다. 그리고 파도소리, 빗소리 등 넓은 대역대의 주파수로 이루어진 자연계의 소리들을 조화롭게 믹스하여 날카로운 신경을 가라앉히고 마음에 평온을 주는 △자연의 소리,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로 대표되는 특정 주파수대 소리조합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시키는데 효과적인 △컬러노이즈까지 하여 총 네 종류의 기능성 음원으로 구성되었다.

이 네 종류의 기능성 음원 중 닥터윙 수면유도기에는 취침환경에 최적화된 음원들만을 선별하여 총 12가지 음원을 실었으며, 이 중 특히 알파파, 세타파, 델타파로 구성된 브레인비트 음원은 수면유도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동적으로 주파수를 변경해 가며 뇌파상태를 조절해주는 변동주파수 방식을 취하고 있다. 

  

수면유도기에는 총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웜화이트의 기본 수면등 외에도 총 7가지 컬러테라피용 LED등을 지원하여 무드등이나 기분전환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무선리모콘은 조명의 밝기, 컬러, 기능성음원 재생, 볼륨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손으로 간편하게 기기 상단을 터치해 LED등의 조도밝기, 컬러를 바꿀 수도 있다. 

닥터윙 수면유도기를 개발한 유비윈 관계자는 “불면증은 생체리듬을 깨뜨려 몸의 피로, 뇌의 피로를 유발하며 장기간 방치 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결국 수면의 퀄리티가 삶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건이 될 수 있는 것이다”라며 해당 제품을 개발하게 된 취지에 대해 밝혔다.

현재 닥터윙 수면유도기는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등에서 구매가능하며, 15일간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