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이낙연과 비공개 면담…무슨 얘기 나눴나!

정의용, 이낙연과 비공개 면담…무슨 얘기 나눴나!

  • 기자명 조성준
  • 입력 2019.08.22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용, 이낙연과 비공개 면담…무슨 얘기 나눴나!
 
▲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22일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나오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더퍼블릭 = 조성준 기자]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비공개 면담을 했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여부에 대한 통보 시한을 앞두고 사전 논의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정 실장은 이날 오전 10시46분부터 11시16분까지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이 총리와 약 30분 간 비공개 면담했다. 
정 실장이 김현종 안보실 2차장과 약간의 시간 차를 두고 정부서울청사에 도착하면서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의 면담을 함께 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정 실장은 서로 다른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이 총리의 집무실이 있는 9층으로 향했다. 김현종 2차장은 '정 실장과 비건 대표를 함께 만나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아니요"라고만 짧게 답변했다.
정 실장은 총리와의 면담 뒤 "총리께 보고를 드리고 여러가지 상의를 드릴 게 있어서 왔다"면서 "어떤 내용을 보고했는지 여부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실장은 지소미아 연장 여부와 관련해 "계속 검토할 것"이라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가 오후에 열리기 때문에 거기서 아주 심도있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실장은 '오늘 곧바로 최종 입장을 발표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발표 시점이 되면 발표할 것"이라면서 "(발표 시점은) NSC에서 협의해 봐야한다"고 답했다.

더퍼블릭 / 조성준 js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