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여학생기숙학원, “여학생 재수 어디서 해야 하나?”

한샘여학생기숙학원, “여학생 재수 어디서 해야 하나?”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2.28 15: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이 마무리되고 있다. 지난달까지 추가모집 및 추가합격이 끝나서 재수를 생각하는 수험생들은 여러 재수학원의 선택지를 놓고 알아보고 있을 것이다. 재수학원을 알아보는 수험생 중 여학생들은 특히 일반적인 학원보다는 여학생들만 학습하는 곳을 살펴보면 좋다. 한쪽 성별로만 구성되어 있는 곳이 훨씬 학업 성취도가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이성교제의 원천적 차단이 가능한 여학생전문기숙학원으로, 공부에 대한 집중도와 효과가 높으며 도심과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만큼 유해환경을 차단하고 수능 학습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의 과목별 강사들은 학생 개개인들에게 적합한 학습 방법과 계획을 세심하게 지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각자 부족함을 느끼는 과목이나 파트가 다르기 때문에 일별/주별 테스트 및 개별 학습 상담을 통해 보완점을 면밀하게 파악해서 지도 및 관리를 하고 있다.

2022학년도부터는 문·이과 통합이라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따라 ‘선택과목’이 도입되는데, 구체적으로 보면 국어와 수학 영역이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구조로 바뀐다. 탐구 영역도 사회, 과학 구분 없이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대학에 따라 사회 2과목 또는 과학 2과목과 같은 식으로 선택과목 범위를 지정하거나 별도 과목에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어 대학별 전형 계획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새로운 대입의 특징인 정시 선발인원 증가, 학생부종합전형 감소나 학생부교과전형 증가 등의 기본 틀 외에도 수능 개편에 따라 선택과목이 달라지는 점도 눈여겨봐야 한다.

이렇듯 대폭 변화된 수능에 대비하려면 입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 더군다나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코로나 여파로 인해 발생한 학습의 격차를 줄이고 변화된 입시를 완벽하게 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학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남양주와 가평 지역은 대학 입시에서 전통과 실력을 겸비한 기숙학원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그중 경기도 동북부인 가평에 위치한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2월 28일(일) 정규반을 개강했다. 수험생들을 위한 전·현직 EBS 최다 강사진 및 대성, 이투스 온라인 경력을 가진 강사진이 함께하는 정규반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변화된 입시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 입시 관계자는 “우리 인생을 닮은 축구는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뉜다. 전반전 경기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혹여 골이라도 상대에게 허용한 채 경기에 지고 있을 때, 그런 상황에서도 상황의 반전을 위해 실패한 전반전과는 다른 성공적인 후반전의 전략을 구상하는 감독이 있다. 선수들은 그런 감독을 믿고 전반전에서 한 실수들을 후반전에서 하지 않으면 된다. 그런데 만일 전반전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볼 수 없는 감독이라면 선수들이 반전의 후반전을 만들 수 있을까?”라며, “작년 입시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본 수험생이라면 반전의 계기를 만들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학원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2학년도 정규반에 대한 자세한 교육 내용과 일정은 한샘여학생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온라인 접수 또는 학원대표전화로 문의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