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막 벗은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외 호평 잇따라

위장막 벗은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외 호평 잇따라

  • 기자명 더퍼블릭
  • 입력 2020.11.03 15: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트렌드 “과하지 않으면서 눈길을 사로잡는 조화로운 디자인”
오토블로그 “다른 브랜드가 떠오르지 않는 첫 인상이 잘 생겼다”
카앤드라이버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가 가장 우아하게 표현됐다”
모터1 “검정색 디자인(다크 크롬 가니쉬)ㆍ원형 배기구 등 적용된 스포츠 모델, 휠도 놀랍게 멋지다”
잘롭닉 “2020년도의 고급차다운 실내 디자인 … 핵심은 타원형”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지난달 공개한 GV70의 디자인이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와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조화로운 디자인”이라며 “크레스트 그릴 또한 대형 세단 G90보다 전면부에 잘 통합돼 있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미국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Autoblog) 역시 “크레스트 그릴이 최근 출시되는 다른 모델처럼 과하게 크지 않아서 좋다”며 “타 브랜드가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첫 인상이 굉장히 잘생겼다(handsome)”고 전면부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높게 평가했다.

측면부는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arch)형의 ‘파라볼릭 라인’ㆍ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바퀴 덮개)ㆍ날렵하게 떨어지는 C필러 등으로 우아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하고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시켜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및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유력 자동차 매체인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GV70는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면서 제네시스의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가 가장 우아하게 표현되어 있다”고 평했다.

모터트렌드는 “C필러로 인해 삼각형의 쿼터 글라스가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부분이 독특하고 멋지다”며 “GV70만의 디자인 특징 중 몇 가지는 다른 제네시스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온라인 자동차 매체 모터1(Motor1)은 “GV70는 극적인 C필러의 형태와 시선을 사로잡는 똑바로 선 배기구로 GV80보다 더욱 짜릿한 인상을 준다”고 평가했다.

한국 고유의 미적 요소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가 강조된 운전자 중심의 실내는 풍부한 볼륨감을 살린 타원형 디자인 요소,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 인체공학적 구조의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 등이 특징이다.

유명 자동차 매체 잘롭닉(Jalopnik)은 “GV70의 실내는 2020년도의 고급차 디자인답다”며 “핵심은 실내 곳곳에 적용된 타원형”이라고 평가했다.

오토블로그는 “정말로 칭찬해야 할 것(show stopper)은 실내”라며 “넓은 화면의 디스플레이, 매끄럽게 녹아든 송풍구, 96년형 포드 토러스(taurus) 이후 가장 타원형으로 생긴 조작부 등은 놀라운(wow) 디자인 요소”라고 칭찬했다.

모터1은 “GV70의 실내는 공조장치를 감싸고 있는 무드 조명과 눈에 띄는 타원형 디자인 등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식을 바꿨다”며 “앞으로 나올 사진을 더 봐야 알겠지만, 이번 실내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 모델을 재밌게 재해석한 것 같다”고 평했다.

▲전면 범퍼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 21인치 휠 ▲다크 크롬 가니쉬 ▲대구경 배기구 ▲스티어링 휠 등 전용 디자인 요소로 구성돼 내ㆍ외장에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해주는 스포츠 패키지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터1은 “제네시스가 검정색 디자인 요소(다크 크롬 가니쉬)와 원형의 배기구 등이 적용된 스포츠 패키지도 공개했다”며 “휠도 놀랍게 멋지다”고 칭찬했다.

한편 해외 소비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카앤드라이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GV70는 제네시스가 그동안 멈춰 있지 않았다는 증거다. GV70의 디자인은 정말 멋지다”, “개인적으로 스포츠 패키지에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마음에 들며 커다란 휠 또한 좋아 보인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는 놀라울 정도로 멋지다. 지난 몇 년 동안 제네시스는 정말 큰 일을 해냈다. 초기 모델은 다소 밋밋했지만 현재 라인업은 대담한 디자인 요소를 일관되게 갖추고 있다”는 댓글이 달렸다.

잘롭닉 기사에 대해 독자는 “테일램프에서 살짝 아쉬움이 들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좋아 보인다”는 의견을 남겼다. 모터1의 독자도 “실내ㆍ외가 멋진 GV70를 통해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이제 막 시작된 것 같다. 특히 캐릭터 라인이 마음에 든다”고 평했다.

더퍼블릭 / 더퍼블릭 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