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전과 4범인데도 부끄러움 없어”

野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전과 4범인데도 부끄러움 없어”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1.24 15: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범죄에 대해 “공직 후보로서 최소한의 능력도 없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라며 비판했다.

김성범 국민의힘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은 24일 ‘이재명 후보의 전과 해설서 시리즈 4’라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오늘은 네 번째로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범죄에 대해 살펴본다. 이 후보는 이 범죄로 오십만 원의 벌금형을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상근부대변인은 우선 이 후보가 해당 범죄에 대해 “2010년 선거 당시 ‘지하철에 연결된 지하횡단보도에서 명함을 베포했다’는 이유로 표적수사를 당해 벌금 50만 원을 받았다”고 해명한 사실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김 상근부대변인은 ‘팩트체크’를 한다며 “법원은 이재명 당시 예비후보가 지하철역 직원이 명함배부 행위를 제지했는데도 제대로 응하지 않았고 주관적인 의견을 토대로 불법 행위를 저질렀다며 유죄 판결을 내렸다”고 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해당 사건과 관련해 법률에 착오를 일으켰기 때문에 본인의 행위에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주장했고, 경미한 일이고 부끄럽지 않은 전과라고도 한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이 후보가 본인 주장처럼 공직선거법을 착오해서 명함을 돌렸다면 이것은 변호사로서 또한 공직 후보로서 최소한의 능력도 없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라며 “공직선거법 제60조의 3은 지하철역 구내 선거 운동 금지를 명확하게 밝히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이재명 후보는 전과가 넷이다. 평범한 사람은 전과가 하나라도 부끄러운 줄을 안다”며 “전과가 있으면 공무원 등에 임용되기도 힘들다. 그러나 이재명 후보는 전과 4범인데도 부끄럽지 않다고 하고 대통령이 되겠다고 한다”고 일갈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