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직장 프로젝트’ 에듀윌의 워라밸 제도 중 임직원 만족도 1위는

‘꿈의 직장 프로젝트’ 에듀윌의 워라밸 제도 중 임직원 만족도 1위는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10.19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에듀윌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집중 휴식시간 도입, 근무시간 단축, 업계 최초 주 4일 근무제 시행 그리고 시차 출퇴근제 도입까지. 국내 대표 워라밸 기업인 종합교육기업(대표 박명규) 에듀윌은 누구나 꿈꾸는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위해 매년 새롭고 혁신적인 시도로 주위를 놀라게 한다.

이와 함께,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복합 문화공간 제공, 다양한 휴가 제도 및 복지포인트 지급 등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듀윌의 다양한 워라밸 제도 중 임직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이 바로 주 4일 근무제다. 에듀윌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약 89%가 우리 회사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 대표적인 이유로 96%가 ‘주 4일 근무제’ 등 워라밸 지원제도를 꼽았다.

한 에듀윌 임직원은 “주 4일 근무로 아이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하루 더 늘어 너무 만족하고 있다”며, “하루를 쉬기 위해 나머지 4일간 더 집중해서 일하다 보니, 업무 효율성이 확실히 높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지난 2019년 6월, 업계 최초로 ‘주4일 근무제’를 도입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주 4일 휴무일을 드림데이(Draem day)로 이름 짓고, 월~금요일 중 하루를 드림데이로 지정해 자유롭게 쉴 수 있다.

이처럼 에듀윌은 지속적으로 근로 문화를 혁신해 온 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 환경 개선에 앞장선 업적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해에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