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재단 운영 ‘김수현드라마아트홀’, K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진행

청주시문화재단 운영 ‘김수현드라마아트홀’, K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진행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4.12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포스터. /청주시문화재단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오는 6월 30일까지 ‘K-TV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드라마의 역사와 위상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정립하기 위해 기획했다.

수집 대상은 인쇄물(극본, 시놉시스, 연출 대본, 관련 책자, 포스터, 연구서적, 논문, 학술 발표자료 등)과 사진(촬영 현장, 드라마 장면, 관계자들과 찍은 각종 사진), 소품(기자재, 의상, 오브제 협찬 물품 등)을 비롯해 기념품(굿즈)과 상패 등 드라마와 관련한 모든 자료이다.

해당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시청자 가운데, 기증을 통해 더 많은 이들과 우리 드라마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하고 싶은 시민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홈페이지(kimsoohyundrama.org)에서 기증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기증 자료를 동봉해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해야 한다.

디지털 형식의 자료일 경우 이메일(rlawywy02@cjculture.org)로 기증 가능하다.

드라마아트홀 관계자는 “K-드라마 관련 자료 조사연구와 보존관리 등 국내 유일 드라마 문학관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시청자들의 소중한 순간과 추억들을 드라마아트홀과 나눠 주길 청한다”고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드라마아트홀은 이번 캠페인에서 수집한 자료에 대해 심의 후 오는 8월 개관 2주년을 기념해 기증식을 갖는다.

이후 아트홀 내 기증자 명단 게시와 조사연구, 학술 프로그램 기획 등 K-TV드라마 콘텐츠의 체계적 사료화와 공유를 위한 본격 행보를 이어간다.

한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국내 유일의 드라마 전문 문학관이다. 아트홀은 사람을 그리는 스토리와 주옥같은 명대사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려온 드라마 작가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과 강연 등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과 교육실, 아트숍 등을 갖추고 있으며, ‘수요 드라마 극장’, ‘드라마 작가 과정’, ‘올해의 좋은 드라마’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일상에 드라마틱한 순간들을 선사하고 있다.

드라마아트홀 관람과 이번 ‘K-TV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와 전화(043-225-9262)로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