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시아머니지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수상

신한은행, 아시아머니지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수상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1.07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신한은행이 '2021 대하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

7일 신한은행은 국제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인 아시아머니지가 선정하는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머니는 유로머니의 자매지이자 금융분야에서 국제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전문지로 매년 각국의 유수 금융기관들을 상대로 최우수 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2021년 6년 연속 유로머니와 아시아머니 양사 모두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전통적인 금융분야에서의 안정적 사업포트폴리오 및 경쟁력과 더불어 차별화된 디지털 전략, 선도적인 ESG추진 전략으로 미래 성장성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전해왔다.

사측은 "미래 금융공간인 ‘디지로그브랜치’와 뱅킹을 넘어 생활플랫폼으로 진화 중인 쏠(SOL), 은행권 최초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 취득 등 신한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ESG부문에서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적도원칙 채택’, ‘탈석탄금융선언’ 등 기후금융 실천 약속을 통해 금융을 통한 환경 보호에 앞장 서고 있으며, 기술적 역량이 있는 스타트업을 위한 신한금융그룹 협업 플랫폼인 신한스퀘어브릿지와 그룹 내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쉬어로즈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선순환 및 다양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입장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및 그룹사의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 관리, 채널혁신, ESG에 대한 전략적 목표를 세우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지제공 = 신한은행]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