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수혜지, 서울역까지 10분대’ 역세권 프리미엄,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 8월 오픈예정

‘GTX-B 수혜지, 서울역까지 10분대’ 역세권 프리미엄,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 8월 오픈예정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8.05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Great Train Express)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다. 지하 40m 이하에 터널을 건설하여 노선을 직선화 함으로써 시속 100㎞, 최고 시속 200㎞로 운행하게 되어 기존의 전철보다 3배 이상 빠르다. 

예를 들어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신림역-강남역까지 18분이 소요된다면 GTX 이용시 약 6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최근에 GTX A,B,C 노선이 구체화 되면서 인근 수혜지들의 부동산들이 벌써 들썩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8월 중 분양예정인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도 GTX-B 노선의 큰 수혜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2022년 말 착공예정인 GTX-B 노선은 현재 예비 타당성을 통과한 상태다. 이 노선 개통시 송도-서울역 27분, 여의도-청량리 10분으로 단축되며 부천운동장역이 환승역 예정이라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은 직접 수혜를 누리게 된다. 

그뿐 아니라 2021년 7월 대곡소사원시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더블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대곡소사원시선 개통시 일산-안산간 거리는 60-70분대로 단축되게 된다. 또한 지하철 1,5,7,9호선과도 향후 연결될 예정이라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과 9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지며 김포공항역 9호선 이용시 여의도까지 13정거장이다. 그 외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서울역으로도 바로 연결이 된다. 소사역에서는 1호선과 연결되어 영등포역, 용산역, 서울시청역 등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수혜가 된다.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은 숲세권 아파트로서의 가치도 높게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앞에 막힘이 없어 전세대가 성주산 조망권 또는 도심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전체 42km의 부천 둘레길에 포함되는 성주산 둘레길과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는 성주산체육공원도 가까이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에 못지않게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친환경 테마파크도 조성할 예정이다. 2021년에는 도보 5분 거리에 소사체육공원이 개장 예정으로 자연환경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과 생활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먼저 도보거리에 소사초가 위치하며 부원초, 복사초, 부일중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한신시장을 비롯, 소사종합시장, 각종 다양한 마트 등이 있어 쇼핑이 편리하며 소사국민체육센터, 세종병원, 각종 은행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있다.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은 총 170세대 중 113세대에 테라스를 설계했다. 단지 전체가 판상형으로 구성돼 테라스에서 누리는 성주산 전망과 쾌적함은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74㎡, 81㎡는 팬트리 공간과 102㎡는 복층설계, 4베이, 팬트리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며, 특히 전세대가 조망권을 확보해 조망 프리미엄까지 예상되고 있다.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은 부천시 소사본동에 위치하며 59㎡, 65㎡, 74㎡, 81㎡, 102㎡ 총 170세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천소사 현진에버빌 홈페이지에서 보다 많은 내용을 확인 확인할 수 있으며, 주택전시관 위치는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