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세종시 교육청,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 위한 MOU' 맺어

장애인고용공단-세종시 교육청,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 위한 MOU' 맺어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7.07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훈련 및 채용 연계 고용 지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세종특별자차시교육청은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고용부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고용 연계형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사무행정, 제조실무,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10개의 직업체험관을 운영하여 학령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조기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학령기 발달장애인에게도 다양한 직업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는 정보화교육장, 제조 및 서비스 직업교육훈련실을 마련하여 발달장애인에게 전문화된 직업훈련을 제공할 계획이며, 세종지역의 산업현황과 훈련수요를 반영하여 사서보조, 사무행정, 린넨 및 요양보조 등 특화된 직업 체험이 가능하도록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확대에 힘쓰고, 발달장애인이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