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라이브, 인기 크리에이터 참여··· 틱톡 ‘살까말까댄스 챌린지’ 진행

더트라이브, 인기 크리에이터 참여··· 틱톡 ‘살까말까댄스 챌린지’ 진행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5.25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지난 2017년 9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억건을 돌파한 틱톡은 월간 활성화된 이용자 수만 해도 5억명에 달한다. 올해 1분기에는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내 다운로드 수가 무려 3억1,500만회를 기록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젊은 층 사이에서 숏폼의 개성 있는 컨텐츠가 대세인 가운데 중고차구독서비스 ‘더트라이브’에서 틱톡과 손잡고 ‘살까말까댄스 챌린지’ 홍보영상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홍보영상은 국악, 트로트, 동요 세 가지 버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트라이브 틱톡 공식계정의 홍보영상은 라이브 되고 5일째 되는 날에 조회수 12만회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중독성 있는 cm송과 따라하기 쉬운 댄스로 이루어져 있어 많은 인기 크리에이터들도 참여하고 있다.

트라이브 ‘살까말까댄스 챌린지’ 페이지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보면 닥터후(팔로워 96만 명), 세얼간이(팔로워 74만6천 명), 나너(팔로워 60만2천 명), 유진쌤(팔로워 1만3천 명)까지 재미,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이 잇따라 참여하면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3일(토) 시작하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는 트라이브 틱톡 공식 챌린지 페이지인 ‘살까말까댄스챌린지’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살까말까댄스’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틱톡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트라이브 #살까말까댄스챌린지 페이지를 방문한다. 둘째로, 댄스 가이드 영상 보고 음악에 맞춰 댄스 동작들을 연습한다. 셋째는 사운드 탭에서 '트라이브' 음원 검색 후 국악, 트로트, 동요 총 3가지 음원 중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음원과 함께 살까말까댄스 영상을 촬영한다. 마지막 순서는 #살까말까댄스챌린지 #트라이브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공개'로 영상을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할 수 있다.

트라이브 살까말까댄스 챌린지는 2020년 5월 23일(토) ~ 2020년 6월 7일(일) 동안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22일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당첨자 경품으로는 1등(1명) iPhone 11 Pro(5.8), 2등(2명) AirPods Pro, 3등(3명) DJI 오즈모 모바일3 콤보를 제공하며, 챌린지에 참여한 선착순 200명에게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당첨자 선정 방법은 하트(좋아요)+공유가 많은 순으로 선정돼 인기가 많은 참여자들에게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트라이브 살까말까댄스 챌린지 참여 주의사항은 트라이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므로 참고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23일 틱톡 ‘살까말까댄스챌린지’를 진행하는 트라이브 중고차구독서비스는 초기 비용 없이 구독료만 내면 정기적인 차량 관리를 받으며 내 차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에서 소비로 변화한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점차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소확행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