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씨모빌리티(DRC코인), 블록체인 기반 카셰어링 특허 공개

디알씨모빌리티(DRC코인), 블록체인 기반 카셰어링 특허 공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4.09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알씨모빌리티 (DRC Mobility) 가 특허청으로부터 블록체인 기반 카셰어링 특허 출원중임을 공개했다. 금일 공개한 특허명은 ‘렌터카 관리 서버의 카셰어링 공유 방법’ 이며 특허 출원번호는 10-2020-0002407 이다. 

본 특허의 내용은 렌터카, 카셰어링 이용시 희망 탑승 위치와 인접한 차량들의 리스트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기술로 데이터를 생성하여 카셰어링 서비스를 수행하는 관리 서버의 공유 방법 제공을 주요 골자로 다루고 있다. 이번 특허가 상용화 되면 디알씨모빌리티(DRC) 는 국내를 비롯 일본, 중국 등 아시아에 블록체인 플랫폼 공급을 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디알씨모빌리티(DRC 코인)는 블록체인 기반 코인원에 상장한 모빌리티 프로젝트로 자동차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 및 인센티브 기반 토큰을 발행하여 페라리,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의 럭셔리카 부터 친환경 전기 자동차까지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렌탈이 가능하며 자동차 구매, 정비, 카케어, 대리운전, 전기차 충전 플랫폼 서비스까지 디알씨 (DRC) 코인을 이용하여 결제하고 DRC 유저 간 보상시스템을 기본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고 실물 경제에 적용시킨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상장가 대비 1400% 상승하는 등 크립토 마켓에서 기대주로 활약하고 있으며 NETFLIX 드라마 제작지원을 비롯 코스닥 상장 기업 ‘인트로메딕과’ MOU 를 체결하며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에 추가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