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이재명 인천 계양을 출마에…“대장동 등지고 도망가냐”

김은혜, 이재명 인천 계양을 출마에…“대장동 등지고 도망가냐”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06 1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결단한 것을 두고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자는 “대장동을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라고 하신 분은 대장동을 등지고 도망가려 하냐”며 비난했다.

김 후보자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광역단체장 공천장 수여식’에서 “그 분(이 전 지사)을 계승한다고 하는 분(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은 대한민국 경제를 그렇게 망쳐놓더니 경기도마저 망치려 도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상임고문과 민주당의 경기지사 후보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싸잡아 비판한 것이다.

김 후보자는 “실패한 경제관료에 경기도를 맡길 수 없다”며 “경기도는 누군가의 정치적 재기를 위한 수단이나 구름판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는 경기도정에 전념할 도지사가 필요하다”며 “71년생 김은혜는 젊은 경기도, 역동적 경기도로 말보다 힘 있는 삶의 변화를 위해 발이 빠른 사람으로 앞장서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이 상임고문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전략공천했다. 이와 더불어 이 전 경기지사를 총괄선거대책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윤호중·박지현 비대위원장이 당연직으로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게 되지만 이 고문이 ‘총괄’로서 지선 결과에 총체적 책임을 지게 된 것이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