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 특화 뉴딜 사업’ 발굴 34개 부서 힘 모아

광명시, ‘지역 특화 뉴딜 사업’ 발굴 34개 부서 힘 모아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6.17 13: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연계 광명형 사업 발굴 위해 총 34개 부서 간담회 개최

▲ 광명시는 광명형 뉴딜 사업 발굴을 위해 각 부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기후위기 대응과 건강한 일자리창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광명형 뉴딜 사업’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광명시는 지난해부터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에 발 맞춰 광명시에 맞는 그린뉴딜사업으로 3개 분야 55개 추진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그린, 디지털 뉴딜사업과 사회안전망 강화 를 추진하고자 ‘광명형 뉴딜 전략 및 실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후에너지과가 주축이 되어 지난 15일부터 광명시 34개 부서장과 간담회를 열어 각 부서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그린뉴딜 사업 55개 추진 과제를 재검토하고 신규 뉴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각 부서장과 논의를 통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과 연계되고 광명시에 맞는 뉴딜 사업을 찾아내고 55개 추진 과제 중 불필요한 것은 없애고 중요한 것은 특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체계적인 사업 발굴과 관리로 광명시만의 시민체감형 뉴딜 사업의 추진해 가겠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뉴딜 사업 추진 지자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기존 사업의 단계별 뉴딜 사업화, 중앙정부 대단위 사업의 세부 과제 발굴과 정부 예산 확보, 한국판 뉴딜과 지역균형 뉴딜 연계 공모사업 참여 등 각종 행정·재정적 지원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