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빅테크기업 NHN페이코와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협업

신한은행, 빅테크기업 NHN페이코와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협업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17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신한 EXPACE(익스페이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우측)과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6일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와 MZ세대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생활금융플랫폼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서비스 융합 및 제휴 신사업 추진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 ▲디지털 혁신 및 고객 가치 업그레이드를 위한 협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처음으로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개발해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금융결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BNPL은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로 이커머스 확산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의 트렌드로 여겨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NHN페이코의 결합을 통해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혁신적인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더불어 페이코의 MZ세대 고객 및 제휴 가맹점주를 위한 특화 금융상품을 함께 개발하고 페이코 플랫폼에서 신한은행 사업자대출과 전세대출 한도 조회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