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선] 국민의힘 이옥규 충북도의원, 청주5선거구 공식'출마'선언

[6.1지선] 국민의힘 이옥규 충북도의원, 청주5선거구 공식'출마'선언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4.25 1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직1·2동, 모충동, 수곡1·2동 광역의원 후보 공천확정

▲ 이옥규 충북도의원. /이옥규 의원 SNS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국민의힘 소속 이옥규 충북도의원(비례)이 25일 청주시제5선거구(사직1·2동, 모충동, 수곡1·2동) 도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국민의힘 충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우택)는 지난 22일 청주시제5선거구 광역의원 후보에 이옥규 충북도의원을 확정했다.

이옥규 의원은 출마선언문에서 “4년간 의미 있는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지역주민의 뜻을 경청해 소통의 리더십으로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는 역할을 더욱더 충실해 해나가겠다”라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주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살 맛 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위 보다는 아래를, 중산층과 서민, 소외계층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낮은 데로 임하는 늘 한결같은 도의원이 되겠다”면서 “도민의 대변자로서 옳고, 그름을 바로가려 민선시대 생활 속 자치실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작은 소리부터 들을 줄 아는 겸손한 자세로 어른을 공경하고 이웃 간에 정이 넘치는 청주에서 가장 안전하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겠다”면서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지혜롭고 현명한 사직1·2동, 모충동, 수곡1·2동 지역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아 도의원에 당선될 수 있도록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옥규 충북도의원 후보는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살리기, 장애인 및 저소득층 복지서비스 강화 ▲아동보육 및 학교교육 지원, 문화·체육 여가 공간 확충 및 발굴육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관 합동 안전대책기구 설립 등 도시재생, 재건축, 재개발 등 지역발전 견인사업 적극추진 ▲생활 편의시설 등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시설 환경개선 등 공약을 제시했다.

서원대학교 경영학부와 충북대학교 대학원을 나온 생활과학박사로 서원대학교 뷰티학과 조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국민의힘 충북도당 수석대변인과 충북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