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의혹투성이 박범계, 청문회서 ‘살려 달라’ 읍소할 심산인가”

국민의힘 “의혹투성이 박범계, 청문회서 ‘살려 달라’ 읍소할 심산인가”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1.13 12: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모임' 관계자가 지난 12일 서초동 대검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고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공직자 재산신고 누락 의혹, 부동산 가족 간 증여 및 허위거래 의혹, 고시생 폭행 의혹, 명함 의혹, 측근의 금품수수 의혹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대해, 국민의힘은 13일 “문재인 대통령은 피의자 신분 법무부 장관 후보 임명 철회를 신속히 결정해야 한다”고 했다.

김예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박 후보자 관련 의혹이 하루가 멀다하고 드러나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특히 측근의 금품수수 범죄 의혹과 관련해선 당시 박 후보자의 보좌관이 사태 파악에 나선 상황인데도 박 후보자는 전화 한 통 하지 않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면서 “법적으로 문제가 없었다고 발뺌하지만 관리자 역할에 대한 도의적 책임조차 사라지는 게 아니라는 것을 잘 알 텐데도 말이다”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박 후보자가 2012년 1000만원을 출자해 공동 투자한 로펌도 도마에 오르고 있는데, 지난 6년 간 매출이 328배나 급등했다”며 “로펌이 급성장한 시기 또한 박 후보자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로 활동할 때 그리고 문재인 정부 출범과 맞물린다. 참으로 기가 막힌 타이밍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로펌의 같은 해 매출액도 기업·채용정보 사이트와 세무기관에 서로 다르게 기재된 것으로 드러났는데, 세금 회피를 위해 세무기관에 축소 신소를 한 것이 아닌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러한 의혹투성이 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오는 25일 국회에서 열리는데, 박 후보자는 국회 패스트트랙 폭행 사건으로 내달 27일 재판 출석을 앞두고 있는 피의자 신분”이라며 “무엇보다 범죄행위를 의심받아 검찰의 수사 대상이자 재판을 앞둔 자가 청문회 설 자격이 있는지 박 후보자가 잘 알고 있을 터이니 스스로 자신을 되돌아보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은 지난 1년여간 윤석열 찍어내기에 열 올리며 법무행정을 방기하다 시피 한 법무부 장관의 행태와 조국 전 장관 등 법무부 장관의 요상한 계보에 지칠대로 지쳤다”면서 “이제 피의자 신분 장관 임명까지 지켜봐야 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그간 야당 보좌진의 목을 움켜쥔 것과 관련 검찰이 증거로 제출한 국회 내부 CCTV 영상만으로는 당시 상황을 정확히 알 수 없다면 박 후보자의 입장을 정면 반박할만한 휴대전화 영상까지 공개됐고, 5년 전 고시생 폭행 의혹에 대해 부인한 것도 모자라 ‘오히려 자신이 맞을 뻔했다’는 박 후보자 측의 적반하장식 태도에 고시생 모임은 어제(12일) 결국 박 후보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기에 이르렀다”고 했다.

이어 “박범계 후보는 청문회에서 ‘살려달라’는 말로 읍소해 기어코 법무부 장관 자리에 앉겠다는 심산인가보다”라며 “법무부 장관으로서 온갖 의혹과 잡음이 끊이지 않는 자격 미달의 끝판왕인 박범계 후보를 정부여당이 기어코 임명 강행해 밀어붙인다면 국민들은 이 정부를 실패한 정부로 기억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부적절한 인사는 그 자체로 국정에 누가 될 뿐이라는 것을 수차례 겪지 않았나”라며 “문 대통령은 조속히 박 후보자의 임명철회를 결정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