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尹대통령, 1호 법안은…‘한덕수 임명 동의안’”

권성동 “尹대통령, 1호 법안은…‘한덕수 임명 동의안’”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0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1호 안건은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1호 법안, 1호 안건으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오늘 국회에 제출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국회는 국회법에 따라 총리 후보자 인준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빨리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다수당이라 (인준에) 동의를 안 해줄 것 같다’는 진행자 지적에 “노무현 정부 때 총리였는데 왜 윤석열 정부의 총리가 안 되느냐에 대한 답변을 민주당이 못하고 있다”라며 “결국 발목잡기밖에 안 되는 것”이라고 질책했다.

전날 이뤄진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는 “결정적인 한 방은커녕 약간의 충격을 주는 ‘잽’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들이 낙마라는 답을 정해놓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고성을 지르고 ‘이 아무개 교수’를 ‘이모’라고 하는 황당무계한 질문을 하면서 퇴행적인 면을 보여준 청문회였다”고 비판했다.

또한 자녀의 경북대 의대 편입학과 관련해 특혜 의혹이 제기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대통령이 적절하게 판단하리라 본다”라며 “자꾸만 정호영, 이런 식으로 물고 늘어지지 말라”고 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