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선 의원, 진천소방서 방문 소방병원 설립 축하 전해

임호선 의원, 진천소방서 방문 소방병원 설립 축하 전해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1.19 1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이 아픈 소방관’에게 전문적인 치료의 길 열려 기뻐

▲ 18일, 임호선 의원이 진천소방서를 방문하여 관내 각종 재난상황을 파악하고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진천소방서(서장 강택호)는 임호선 국회의원이 지난 18일 17시 소방서에 방문해, 국립소방병원 설립을 축하하고 재난 현장 이곳저곳에서 뛰고 있는 소방공무원에 격려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경찰공무원 출신으로 평소 소방공무원의 복지 등에 관심이 많았다고 전하며, 소방서 관련 당면현황 및 현장 대원들의 활동 상황, 고충 사항 등을 청취하였고,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등에 관심을 갖고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해 9월, 임호선 의원은 ‘국립소방병원 설립’법안을 대표 발의했고, 지난달 10일 이 법안은 본회의를 통과했다. 소방공무원 진료와 특수한 근무환경에 따른 건강유해인자 분석·질병 연구 등 체계적 건강 관리 내용을 담고 있다.

 

임 의원은 “소방병원 설립의 법적 장치가 마련된 만큼, 2024년 충북혁신도시에 안정적으로 설립돼 소방공무원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특히나 PTSD등 트라우마로‘마음이 아픈’소방관에 대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강택호 서장은“소방공무원의 오랜 숙원이었던 소방병원 설립에 주도적 역할을 해준 임호선 의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병원 설립 시 소방공무원이 좀 더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