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성상납’ 의혹 해명하라는 이재명…장남 ‘성매매’ 의혹은?

이준석 ‘성상납’ 의혹 해명하라는 이재명…장남 ‘성매매’ 의혹은?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20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지난19일 인천 부평구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열린 '한국지엠 미래 발전과 고용안정을 위한 정책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후보(재보궐선거 출마)가 19일 “성상납 의혹을 해명하라”며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를 직격했다. 민주당 측에 성 비위 관련 의혹으로 맹폭을 가하자, 비난의 화살을 국민의힘과 이 대표에게 돌리는 양상이다.

하지만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더불어, 이 후보 장남의 ‘성매매’ 의혹도 함께 불거질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 대표를 향한 이 후보의 공세가 자칫 장남의 성매매 의혹과 함께 오버랩 될 수 도 있다는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이 명확히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 ▶6‧1지방선거까지 진상규명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점 ▶국민들이 예민하게 반응할 성 관련 비리 의혹이라는 점 등 몇몇 공통점들이 함께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준석, 민주당 성비위논란 폭격…이재명,‘성상납’의혹으로 ‘맞불’

이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는 참 말이 많다. 본인 성상납 의혹에 대해서 해명이나 먼저 하고 얘기를 하는 게 정치인의 도리”라며 “내 눈에 들보도 좀 보고, 남의 티끌을 지적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이 후보의 출마지 인천 계양을에 ‘심판론’이 불고 있다며 역전을 자신하자, 반격에 나선 셈이다.

이 후보는 최근 민주당에서 벌어진 성비위 사건과 관련해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 수위의 제재를 했고, 다시는 발생하면 안 되는 일이기 때문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동일한 잣대로 하면 국민의힘은 더 심각하다”며, 결국 비난의 화살을 국민의힘 측에 돌렸다.

또한 이 후보는 “국민들께서 민주당의 문제를 지적하고, 책임을 묻는 것은 당연하지만 국민의힘이 그런 소리할 입장은 아니다”라며 “성희롱, 성추행, 심지어 성폭행 그리고 성상납 이런 것으로 하면 국민의힘이 훨씬 더 많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국민의힘의 잘못이 더 많을 것이란 지적이다.

이준석 때리기 나선 이재명…장남 성매매 의혹 ‘재점화’로 역풍?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 앞 거리에서 전날 고의 훼손된 광주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다시 달고 유세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일단 이 후보의 반격은 6‧1지방선거를 12일 남기고 이 대표 의혹을 공론화시키기 충분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유가 무엇이든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이 완벽하게 해소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6‧1지방 선거 이후로 이 대표 징계결정 여부를 미루기로 결정한 것도 사실이다.

야권 내 성추문 파동이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으로 희석 될 수도 있고, 국민의힘 측을 향한 성상납 의혹 해소의 요구가 빗발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이 후보의 반격이 본인에게 부메랑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지난 20대 대통령선거에서 이 후보에게 불거졌던 장남성매매 의혹이 선거를 10여일 앞두고 다시 한 번 불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포커고수 캡쳐 

 

지난해 12월 이 후보의 장남이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마사지업소 후기를 올렸는데, 해당 마사지업소가 성매매 업소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장남의 성매매 의혹이 불거졌고, 이 후보는 “본인이 맹세코 아니라 하니 부모 된 입장에서는 믿을 수밖에 없다”고 답한 바 있다. 당시 권혁기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부단장도 “성매매 사실은 없고 (커뮤니티에)글을 올린 건 맞다는 게 이 씨의 입장”이라고 했다.

종합하자면,이재명 후보의 ‘장남 성매매 의혹’이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마찬가지로 진상규명도 되지 않았지만, 유권자들이 예민하게 생각할만한 ‘성윤리’사안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재점화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