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회의장-법사위원장, 서로 다른 정당이 맡아야…민주당 법사위는 ‘날치기’”

권성동, “국회의장-법사위원장, 서로 다른 정당이 맡아야…민주당 법사위는 ‘날치기’”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24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회 원구성을 앞두고 국회의장과 법사위원장은 서로 다른 정당이 맡아야 한다고 피력했다.

권 원내대표는 2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국회의장과 법사위원장을 서로 다른 정당이 맡아야 한다. 이것이 협치를 위한 여야의 상호 존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의장과 법사위원장을 독식하면서 여당과 협치하겠다는 건 이율배반이자 국민 기만”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국민의힘에 주기 쉽지 않다’고 밝힌 데 이어 박홍근 원내대표도 ‘원 구성 협상을 원점에서 논의하겠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 “작년 7월 여야 합의를 전면 부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2년간 민주당의 법사위는 날치기 사주 위원회, 즉 ‘날사위’였다”며 “국민에게 고통을 주는 악법을 거대 정당의 힘으로 법사위에서 날치기한 것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한덕수 총리 인준에 협조해줬다며 협치했다고 하면서 뒤에서는 합의를 파기하면서까지 법사위원장을 차지하겠다는 것은 내로남불이자, 겉 다르고 속 다른 전횡”이라고 일갈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지선(지방선거)을 앞두고 선동정치를 본격화했다. 민영화 괴담에 이어 대통령 집무실 이전 반대 이슈를 들고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는 이미 국민 품으로 돌아갔다”며 “더이상 권위주의의 상징이 아닌 국민의 문화·여가·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청와대를 국민에게서 빼앗을 권리가 없다. 혈세 낭비, 국방력 약화 주장은 억지 중 억지”라고 지적했다.

구체적으로 “문재인 정권은 5년간 국가부채를 400조원 늘린 반면 윤석열 정부는 출범하자마자 국가 부채 9조원을 상환했다”고 전했다.

또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동맹 재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꼽을 만큼 문재인 정권에서 한미동맹이 약화됐고 우리 군은 북한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 신세였다”고 꼬집었다.

권 원내대표는 “혈세 낭비 세력은 민주당이고, 국방력은 장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거짓말과 선동 구호는 더 이상 선거에서 통하지 않는다. 민주당은 높아진 국민의 의식 수준, 변화된 민심을 직시해야 한다”고 힐책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