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렉스, 열차단 및 차폐 효과 뛰어난 단열필름 공급

필렉스, 열차단 및 차폐 효과 뛰어난 단열필름 공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3.03 09: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점착필름 전문기업 ㈜필렉스가 앞선 품질의 태양열 차폐필름으로 관심을 모은다.

㈜필렉스가 자신 있게 내세우는 주력 상품은 다양한 원재료를 적용한 기능성 윈도우 필름이다. 태양열 차폐필름은 단열필름이나 열차단필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가시광선 조절기능과 뛰어난 열기 차단 및 차폐 효과를 지녀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으며, 우수한 열차단 소재와 금속 원자재를 바탕으로 코팅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된 제품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태양열 차폐필름은 유리를 통해 유입되는 태양열로 인한 내부 환경의 불안전성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여 아파트, 주상복합, 타운하우스, 주택 등 신축 건물의 구성에 필수적인 설치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태양열을 선택적으로 조절하여 냉난방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파손 시 유리 비산 방지 등의 안전 장치를 통해 기존의 필름들과 확연히 구별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투과율 조절을 통한 사생활 보호와 시선 차단 등 생활 방범적인 면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필렉스는 마이크로 그라비아 코팅기술과 슬롯다이 코팅기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춘 필름을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에 적합한 필름을 공급할 수 있는 원재료 수급 능력을 갖춘다는 것이 ㈜필렉스의 주요 경영 방침이다. 이에 따라 ㈜필렉스는 필름의 주요 기재층인 PET의 수축율, 헤이즈 등 기본적 광학 특성과 아크릴 점착제, 자외선(UV) 차단제, 열적외선(IR) 분산 소재, 금속 스퍼터 원단, 금속 증착 원단 등의 특성을 살려 제조한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소비자들의 태양열 차폐필름에 대한 니즈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고객의 선호도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기존 중저가 필름들을 떠나 유명 메이커의 제품이나 고성능의 필름을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필름의 성능에 따라 사용자가 느끼는 체감 환경의 차이가 천차만별인 만큼, 이와 같은 고성능 필름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 경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자동차뿐만 아니라 관공서, 기업, 아파트, 단독 주택 등에도 태양열 차폐필름이 시공되고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진 단열 온도 테스트 및 열량 측정 검사 결과, 높은 냉난방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반적인 주거지에 설치할 단열필름을 선택함에 있어, 객관적인 열차단 지수를 우선시하는 것이 좋지만, 광학적 특성 또한 제품의 성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다. 시판중인 제품들에는 가시광선투과율(VLT), 가시광선반사율(VLR), 차폐계수(SC), 열적외선차단율(IRR), 열관류율(SHGC) 등 태양열 차폐와 음영의 효과가 뛰어나며, 높은 가성비를 가진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으니,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실제 설치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객의 편안한 삶과 사회의 이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기업 ㈜필렉스는 지속적인 마케팅과 국내외 유명 전시회의 참가를 통해 고객을 대거 유치하는 실질적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단열필름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