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민주당 윤후덕 의원 보좌관 비리 의혹으로 수사중

경찰, 민주당 윤후덕 의원 보좌관 비리 의혹으로 수사중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7.09.21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심정우 기자]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의 보좌관을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구 개발 사업 입찰 정보를 알려준 대가로 건설사로부터 금품을 받은 의혹이다.


21일 경찰과 등에 따르면,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윤후덕 의원의 김모 보좌관이 한 건설사에 지역구 개발 사업 입찰 정보를 미리 알려준 대가로 금품을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고 한다.


김 보좌관은 지난 2015년 윤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도 파주 운정지구 단독주택 부지 개발 사업자 공모 과정에서 자신의 친구가 참여한 컨소시엄에 입찰 정보를 미리 알려줬고, 이 대가로 돈을 받았다는 의혹이다.


김 보좌관은 친구인 김 씨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청탁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친구 김 씨의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조사를 마친 뒤 지난주 건설사 이사 등을 피의자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만간 김 보좌관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은 김 보좌관이 서울-문산 고속도로 토목공사를 수주해 주는 대가로 다른 건설사에서 수백만 원대 향응을 제공받은 정황도 포착했다고 한다.


김 보좌관은 의혹 전반을 부인하고 있다. 김 보좌관은 김 씨를 LH에 소개해 준 것은 맞지만 청탁은 아니었고 금품수수 역시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