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국정원 개악 저지 특위 구성해 철저히 따질 것”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악 저지 특위 구성해 철저히 따질 것”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7.08.08 1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심정우 기자] 자유한국당 8일 MB정부 시절의 ‘국정원 댓글사건’ 조사 등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보수정권 적폐 청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대해 정치보복이라 반발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이 정부의 소위 국정원 개혁 내지는 국정원 적폐청산과 관련해 우리당은 그 정치적 의도와 잘못된 방향에 큰 우려를 갖고 있다”며 “현 정부가 밀어붙이는 국정원 개혁이 국정원을 무력화시키는 개악이 되지 않도록 특위를 구성해 철저히 따지고 감시할 방침”이라며 국정원 적폐청산 TF에 맞서 ‘국정원 개악 저지 특위’를 구성할 것임을 주장했다.


그는 “이 정부가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국정원 개혁은 다분히 전임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 차원으로 보일 수밖에 없는 일들이 진행되고 있다”며 “국정원 핵심 기능인 대공수사권 폐지를 추진하려는 것은 자칫 국정원을 무력화시키고 또 지난 김대중·노무현 정권 때처럼 국정원의 대북·대공 정보수집 능력을 땅에 떨어뜨리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이 진정으로 과거 잘못을 반성하고 개혁하려면 과거 김대중·노무현 정권 때 대북정보수집능력을 사실상 해체한 수준의 재앙적 조치와 무법적 인사를 포함해 전반적 문제를 살펴봐야 한다”며 “단지 보수정권의 잘못과 비리를 억지로 들춰내 적폐로 몰아가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또한 “국정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적폐청산 작업은 일방적이고 편파적이며 정치적”이라며 “적폐청산은 특정한 상대를 겨냥한 적폐청산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한 적폐청산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 정부는 적폐청산 이전에 안보와 경제 문제부터 확고히 해야 하는데, 안보를 튼튼하기 하기 위해 사드, 그리고 대북 스탠스 문제부터 정확히 잡는 게 국민이 바라는 바”라며 “경제도 모처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경제 지표들에 찬물을 끼얹는 경제운영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새 정부는 과거의 적폐청산을 얘기하고 있지만 새 정부 100일도 채 안 돼 생겨나는 새로운 적폐, 신(新) 적폐가 심각하다”며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정말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게 뭔지 정부여당은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