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과 선 긋기에 나선 박지원 대표, “함께 할 수 없을 정도로 멀어져”

반기문과 선 긋기에 나선 박지원 대표, “함께 할 수 없을 정도로 멀어져”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17.01.18 1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포커스뉴스

[더퍼블릭 = 이필수 기자]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18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국민의당과는 함께 할 수 없을 정도로 멀어졌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와 같이 언급한 뒤, “거의 문을 닫았다고 해석을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반 전 총장 측 인사들이 2년 반 전부터 저를 접촉하고, 최근에도 국민의당에 노크했지만 최근에는 우리와 거리가 멀어지고 있다”면서 “정체성, 위기관리 능력, 그분을 싸고 있는 인사들이 국민의당 정체성에서 멀어져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이어 “반 전 총장이 엊그제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화해서 ‘잘 대처하라’고 했는데, 이는 결국 탄핵이 안됐으면 좋겠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이라며 “현재까지 여러 가지를 보면 국민의당과 함께 할 수 없을 정도로 멀어졌다”며 거듭 반 전 총장과 함께 할 수 없다는 의중을 내비쳤다.


‘연대의 문을 완전히 닫겠다는 것인가’라는 사회자의 물음에 “우리는 그렇게 폐쇄적이지는 않다”고 말해, 여지를 남겼다.


박 대표는 “당의 문턱을 낮추고 문을 열어 이념을 같이하는 주자들은 국민의당으로 들어와 경선할 수 있게 해야 하고, 문호를 개방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처럼 문재인 전 대표를 후보로 사실상 정해 놓으면 아무도 민주당으로 가려는 생각을 안 하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손학규 동아시아미래재단 상임고문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탄핵 정국의 진척상황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그 때 우리 국민의당과 잘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차원으로 지금 얘기가 오가는 것 뿐”이라며 다소 긍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