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산]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확진 환자 증가세

[메르스 확산]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확진 환자 증가세

  • 기자명 김수진
  • 입력 2015.06.12 17: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경유 메르스 확진 환자가 증가하면서 강남 지역에 비상이 걸렸다. 삼성서울병원에서 발생한 메르스 감염자가 밤사이 10명 추가돼 총 47명으로 늘었다.


1차 유행의 진원지인 평택성모병원은 이달 초까지 환자수가 37명으로 늘었지만 지난 6일 이후 나오지 않고 있다. 최대 잠복기를 감안해도 사실상 종식 상태인 셈이다.


반면 삼성서울병원의 경우 지난 2일 첫 감염자가 확진된 뒤 6일과 7일에는 각각 15명, 17명까지 환자 수가 늘었다. 이후 8일에는 3명으로 뚝 떨어지다 이날 10명으로 다시 솟구쳤다.


이날 추가된 10명의 환자는 모두 지난달 27~28일 사이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 노출됐다. 이중 3명은 응급실에 실려온 환자이지만 7명은 간호 등 단순 체류다.


보건당국의 느슨한 초동 대처로 14번 환자를 파악하지 못한 것이 화를 불렀다. 그러는 사이 그는 바이러스 양이 가장 많은 시기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 무방비로 노출됐다. 또 병원은 당시 병실이 부족해 환자를 상당시간 응급실에 머무르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서울병원의 경우 최대 잠복기인 14일과 확진까지 걸리는 시간을 고려해 오는 12일 전후까지 환자가 더 나올 수 있다.


다만 병원 안에서의 '4차 감염'이 없다면 앞으로 환자 수가 급증할 확률은 거의 없다.


하지만 현재 재검 중인 40대 임신부의 경우 이 병원 산부인과 병동에서 입원하면서 응급실을 오간 것으로 전해져 추가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책본부 관계자는 "이제는 확진자들의 병원 방문에 따른 또 다른 병원 내 다수 감염 발생을 방지하는 것이 메르스 차단의 핵심요인"이라며 "정부 뿐 아니라 의료기관 종사자와 국민 전체의 신뢰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더퍼블릭 / 김수진 sjkim@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