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민주당 당 대표 최강욱 선출…통합당 “범죄 혐의자가 당 대표까지, 축하 못 해”

열린민주당 당 대표 최강욱 선출…통합당 “범죄 혐의자가 당 대표까지, 축하 못 해”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5.12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열린민주당 최강욱 신임 당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축하 꽃다발을 받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열린민주당이 전당원 투표에서 최강욱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인을 당 대표로 선출한데 대해, 미래통합당은 12일 “공당의 새로운 대표가 선출되는 것은 기대와 희망을 담아 축하할 일이지만 최강욱 당선자에게만큼은 마냥 축하를 할 수가 없다”고 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밝히며 “조국의 아들에게 허위 인턴증명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범죄 혐의자가 국회의원이 된 것도 모자라 당 대표까지 됐으니 말이다”라고 지적했다.

황 부대변인은 “심지어 열린민주당 당헌에는 초대 당 대표는 선출직 최고위원을 지명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다고 하는데, 최 당선자가 최고위원 아홉 명 중 일곱 명을 지명하게 되는 것”이라며 “어떤 이들이 그 자리에 앉을 지도 불 보듯 뻔하다”고 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난하며 사법주의를 흔들었던 사람. 조국을 옹호하며 세차까지도 해줄 사람. 언론개혁을 운운하며 징벌적 손해배상제로 언론에 입에 재갈을 물리려는 사람들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 내다봤다.

또한 “최 당선자는 청와대 재직 당시 1억 2천만 원의 비상장주식을 보유했다며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을 당했고, 허위의 녹취록 요지를 SNS에 올려 시민단체로부터 고발을 당하기도 했다”며 “임기 시작도 전에 두 건의 고발을 당한 그리고 재판중인 최 당선자. 그런 그가 공당의 당 대표가 되는 초유의 일이 지금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으니 믿고 싶지 않지만 최 당선자의 말처럼 세상이 바뀌긴 바뀌었나보다”라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도 축하해 줄 수는 없다”며 “세상이 바뀌었다고 거짓이 진실이 되고, 불의가 정의가 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