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해양경찰청, '해양안전의식 고취' 위한 통합 공모전 열어

해수부-해양경찰청, '해양안전의식 고취' 위한 통합 공모전 열어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5.11 2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안전․연안안전 통합 공모전, 3개 분야 공모 실시

“2020 해양안전 공모전”포스터 [ 해양수산부 / 더퍼블릭 ]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대국민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해양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수)부터 6월 28일(일)까지 ‘2020 해양안전‧연안안전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안전 공모전’은 2014년부터 해양수산부 주최로, ‘연안안전 공모전’은 2015년부터 해양경찰청 주최로 각각 개최되어 왔으나, 올해부터는 공모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유기적인 정책 공조를 위해 통합 개최된다.

 

이번 통합 공모전은 ‘안전한 바다이용과 해양사고 예방’을 주제로 포스터, 동영상(UCC), 웹툰 등 3개 부문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전에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부문별 최우수 작품에는 금상(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은상(해양경찰청장상) 4명, 동상 8명, 장려상 5명 등 총 20명에게 2,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양경찰청과 함께 공모전을 개최하는 만큼, 더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국민에게 해양안전에 대한 의식과 그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참여 방법과 유의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내 해양안전실천본부 사무국(044-330-23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