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편리한 교정민원서비스 위한 채팅봇 '민원톡' 운영

법무부, 편리한 교정민원서비스 위한 채팅봇 '민원톡' 운영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5.08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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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를 통해 손안에 잡히는 교정민원서비스

교정본부 '민원톡' [ 법무부 / 더퍼블릭 ]

 

 

 

법무부는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통해 교정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안내 채팅봇 ‘교정본부 민원톡’을 개발하여, 5월 11일부터 카카오톡 교정본부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정본부 민원톡’은 민원인의 실제 질의를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학습하는 딥러닝 기능이 적용되어 질의응답이 누적될수록 민원인에게 보다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민원인이 자주 묻는 질문사항을 분석해 교정기관 안내, 수용자 접견, 영치금품, 수용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히여 24시간 상세한 답변을 제공한다.

 

법무부 교정본부 담당자는 ”민원인의 편의를 고려하여 접견 예약, 인터넷 서신 발송, 영치금 잔액 조회 등 법무부 온라인 민원서비스 기능을 연계하였으며, 민원인이 교정본부와 관련된 보다 많은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교정본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연동해 이용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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