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온누리상품권 20억원 구매약정

DGB대구은행, 온누리상품권 20억원 구매약정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5.06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를 살리고자 노사가 합심, 대구은행노동조합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20억원 구매 약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참여해 힘을 내자는 의미를 담아 진행한 본 구매는 임직원 임금 중 일부로 조성되었으며, 힘을 합쳐 지역경제 활성화에 참여하자는 DGB임직원의 마음을 담았다. 노사의 대승적 차원에서 뜻을 모아 이루어졌으며, 최근 상품권 품귀 현상을 고려해 공급이 원활해지는 시기를 고려해 구입 시기를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원 노조위원장은 “대구는 국내 확진자 중 60%이상이 집중되어 있는 등 특별재난지역으로서 피해상황이 타 지역에 비해 크다”며 “대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시급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임직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과 지역민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대구 지역의 경제 침체 극복을 위해 긴급생계비 지원 등 다방면의 지원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대표기업으로서 적극적인 민간 동참차원에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상품권 구매 약정 역시 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는 입장이다.

DGB대구은행은 다양한 금융 지원 외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지역에 급속히 확산되던 지난 2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1억여원을 조성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금융그룹 임원진들은 고통 분담 차원에서 4~7월까지 임금을 일부 반납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국채보상운동의 발원지 대구의 저력으로 힘을 합쳐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할 수 있으리라고 믿는다”면서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민간 차원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 원활한 지역민 금융 서비스 제공 등에 만반의 노력을 기울여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