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 완화…文 대통령 “전 세계가 놀란 K방역 성과”

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 완화…文 대통령 “전 세계가 놀란 K방역 성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5.06 1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했던 정부가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한 것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6일 “전 세계가 놀란 K방역의 성과”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신규 확진자 수가 크게 줄어 국내 확진자 수가 3일 연속 0명이었고, 지난 일주일 중 5일 간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모두 방역주체로 힘을 모아준 결과”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 기간에도 이 추세가 이어지도록 한 번 더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전날(5일) 프로야구가 개막한 것과 관련해서는 “어린이날인 어제, 국민의 사랑을 받는 프로야구가 드디어 개막했다”며 “무관중 경기였지만 TV중계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시청하셨을 것인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께서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온 야구로 위로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 프로야구 개막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는데, 미국과 일본에서는 생중계를 했다”며 “세계가 한국 프로야구 개막을 통해 어떻게 방역과 일상을 공존시키면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인지 유심히 지켜보며 배우게 될 것이다. 이번 기회에 K야구의 수준까지 인정받는다면 더욱 기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프로야구 개막에 이어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프로축구도 개막한다”며 “관중수를 서서히 늘려나가 경기장에서 직접 즐기실 날도 머지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포츠가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길 바라는 국민들에게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며 “그러려면 스포츠의 개막이 방역과 조화를 이루며 잘 안착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