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2020 전국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개최

DGB금융그룹, 2020 전국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개최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4.27 15: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일기장 배부...‘온라인 일기 작성’ 첫 신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환경부·대구광역시교육청·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및 컴퓨터로 일기장을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부문이 신설되어 눈길을 끈다. DG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일기장을 다운받아 컴퓨터로 작성한 뒤 이메일로 동일 기간 제출하면 된다. 일기장 양식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 ‘홍보/채용’ 카테고리의 친환경공모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종이일기 부문과 온라인 부문으로 구분해 심사되는데, 종이 일기 부문의 경우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2명 등 총 55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며, 또한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문구독 방식의 변화 반영 및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올해 신설된 온라인 부문은 종이 일기장과 동일하게 심사를 거친다. 최우수상 1명(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상), 금상 1명(DGB금융그룹 회장상) 등 총 3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 및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환경인식 제고 및 행동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DGB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