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오거돈 성추행 몰랐나?…심재철 “국민 속이려 해선 안 돼, 오·남·순 진상조사위 출범”

靑, 오거돈 성추행 몰랐나?…심재철 “국민 속이려 해선 안 돼, 오·남·순 진상조사위 출범”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4.27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통합당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총선 전 부산시청 여직원을 강제로 성추행한 뒤 총선 후 이를 시인하며 불명예 퇴진하면서 더불어민주당 등과 사퇴 시점을 조율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미래통합당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은 27일 “총선 직전 여권 주요 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 약속을 하는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이 몰랐다는 것을 믿는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정권은 같은 편이라고 특혜를 주느냐”며 이와 같이 말했다.

심 권한대행은 “(성추행 수습)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 측근은 직전 청와대 행정관(장형철 정책수석보좌관)이었고,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이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며, 현 대표인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 조카사위이고, 2018년 지방선거 때 오 전 시장 캠프의 인재영입위원장이었다”며 “이런 특수관계인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는 말을 믿겠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심 권한대행은 이어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야당에게 총선용 정지공작을 준비한다고 말한 적 있는데, 이게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한 것 아닌가 의심된다”며 “청와대와 여권이 국민을 속이려 해선 안 된다”고 했다.

나아가 “오 전 시장 사건은 4월 7일 여성시민단체에 접수됐으면 다음 날이라도 언론에 보도돼야 한다”며 “어떻게 언론에서 함구가 되게 됐는지, 정보라인에서 이것을 몰랐다는 등 여러 부분에 대해 철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심 권한대행은 “우리당은 오거돈과 (섹드립 방송에 출연했던)김남국 당선자, (동료 여직원을 성폭행한)박원순 서울시장의 비서 등 일련의 민주당 성추행을 규명하는 ‘오·남·순 진상조사위원회’를 만들겠다”며 “곽상도 의원을 주축으로 당선자 포함 10명 이내로 구성하며 오늘 오후 첫 회의가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지금이라도 알게 됐으니 철저한 수사를 촉구해야 한다”며 “이것이 상식적인 것 아닌가. 청와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