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수산 관련 정보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해수부, '해양수산 관련 정보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4.21 23: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접수
해수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 등

해양수산부는 9개 기관과 공동으로 4월 22일(수)부터 6월 26일(금)까지 ‘제7회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4년부터 이 공모전을 개최해 왔으며, 지난해까지는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참가자들이 공모 주제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모전 명칭을 변경해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① 해양 환경·기후·안전 ② 해운·항만 물류 ③ 해양·어촌 관광·체험·레저 ④ 낚시·귀어귀촌·양식 ⑤ 수산물 유통·안전·품질인증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행정서비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 기획’,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사례를 다루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해양수산 공공데이터 정보를 활용·분석하여 유의미한 정보를 도출·제안하는 ‘빅데이터 분석’ 등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해수부는 접수작에 대해 1차 서류심사(실현가능성, 창의성 등)와 2차 발표심사(완성도, 사업성 등)를 거쳐 최종 10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8월경 해양수산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하고 이를 포함하여 최우수상 2명, 우수상 7명까지 총 상금 1,6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contest)을 통해 참가신청서와 기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