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 대가 차명진 “선거비용 보전만으로도 감사”

막말 대가 차명진 “선거비용 보전만으로도 감사”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4.15 2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1대 총선 경기 부천병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가 15일 경기도 부천시 한 투표소에서 투표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2020.4.15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4·15 총선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경기 부천병 선거에서 차명진(32.5%) 미래통합당 후보가 김상희(59.5%)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크게 뒤쳐지는 것으로 예측됐다.

앞서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 후보는 통합당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제명됐다. 그러나 차 후보는 이에 반발해 서울남부지법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고, 13일 법원이 이를 인용하며 기적적으로 부활했지만 이변을 일으키진 못했다.

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마지막까지도 차 후보를 통합당 후보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했다.

차 후보는 15일 출구조사 발표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 결과와 무관하게 자유를 향한 작은 걸음에 한 몸 바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다행히 선거비용을 보전 받을 수 있게 해주셨다. 그것만으로도 감사 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제가 죽을 용을 써서 잠깐 반짝하는 듯 했지만 사실 텃밭의 뿌리 깊은 속성을 바꾸기는 힘들었다”며 “실제 득표율은 예상보다 10% 정도 더 줄어들 것 같다. 하도 후보자격 시비로 설왕설래했으니”라고 했다.

이어 “전체적으로 좌파의 압승이다. 사실 저는 처음부터 눈치 챘다”면서 “대한민국의 정치 운동장이 심하게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특정 정치 조직이나 리더십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제 주기적인 여야교체의 정치패턴을 생각할 수 없게 됐다”며 “한국 정치를 근본부터 바꾸지 않고는 힘들어 보인다. 그 길이 무엇인지 숙고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