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굿위드어스와 함께 자살 유족 대상 사진첩 후원

보건복지부, 굿위드어스와 함께 자살 유족 대상 사진첩 후원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4.14 2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수정 작가의 사진첩 ‘The West Sea’
‘따뜻한 작별’ 자살유족 누리집에서 4월 19일(일)까지 신청

‘The West Sea’사진첩 [ 보건복지부 / 더퍼블릭 ]

 

 

 

보건복지부와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로부터 후원받아 자살 유족 44명에게 ‘The West Sea’ 사진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RBW(RainbowbridgeWorld) 엔터테인먼트의 김진우 대표가 굿위드어스에 후원 제안 및 물품 전액을 기부해 성사됐다.

 

‘The West Sea’는 강수정 작가가 3년 넘게 서해를 촬영해 모은 사진첩으로, 서해에서 받은 위로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올해 1월 발간했다.

 

2018년 중앙심리부검센터가 발행한 심리부검 면담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자살 유족의 97.5%가 사별 이후 일상생활에 변화를 겪으며, 이 중 81%는 우울, 32.7%는 수면 문제 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자살 유족이 상실 후 경험하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과 애도 과정에 도움이 되고자, 2019년부터 자살 유족에 대한 문화생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번이 6번째다.

 

중앙심리부검센터 센터장은“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더 크게 느낄 수 있는 자살 유족에게 문화생활 지원이 긍정적인 심리 치료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단법인 굿위드어스 이사장은 “자살 유족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야외 활동이 줄어드는 등의 이유로 나타나는 이른바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길 희망하는 마음으로, ‘The West Sea’ 사진첩을 중앙심리부검센터에 후원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제공되는 사진첩 신청 접수는 자살 유족 누리집(홈페이지)인 ‘따뜻한 작별’ (www.warmdays.co.kr)을 통해 1인당 1부씩 가능하며, 자살 유족이 4월 19일(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