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본격 착수

울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본격 착수

  • 기자명 장은정
  • 입력 2018.07.04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청년고용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15일 정부의 청년일자리 대책 발표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추진한 지자체 공모사업이다.


울산시는 동구 조선업 위기지역 지정 및 지역 청년들의 어려운 취?창업 현실을 적극 설명하여 14개의 사업에 대해 국비 36억 6,000만 원을 확보했고, 시, 구?군비를 포함 총 사업비 90억 5,000만 원을 투입해 7월부터 사업별로 착수할 예정이다.


주요사업 중 △사회적 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청년창업팀을 모집하고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청년 사회적 경제기업(청춘기업) 창업 지원 사업(동구)’, △취?창업 및 다양한 정보공유 공간 마련을 통해 청년일자리 지원공간을 조성하는 ‘청년마을 공방 조성사업(남구)’ 등은 이번 공모 사업에서 선정되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지역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일 경험 제공, 이에 따른 급여 및 구직 활동비 지원, 각종 상담과 직무교육 등을 연계 지원하여 청년 취업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2030 U-Dream사업’, △창업교육, 사업화?멘토링 지원, 공간제공 및 사후 지원 등을 통해 청년창업자 발굴 및 역량 축척을 지원하는 ‘청년 CEO 육성사업’, △홍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장 맞춤형 홍보 전문가 양성을 지원하는 ‘SNS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등은 기존에 추진해 오던 사업들로 지원 강화를 위해 이번에 국비가 추가로 확보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위기 극복 및 일자리 미스매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구인 여건 개선을 위하여 정부와 시가 함께하는 대응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해당 사업들의 내실 있는 추진과 더불어 향후 지속적인 국비 확보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청년과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일자리창업정보센터(www.ulsan.go.kr/job) 및 구?군 누리집에 7월부터 사업별로 게시될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더퍼블릭 / 장은정 kdy@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