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대통령 개헌안은 독선과 아집으로 뭉친 관제개헌안이었다”

김성태 “대통령 개헌안은 독선과 아집으로 뭉친 관제개헌안이었다”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8.07.04 16: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과 2·3중대(민주평화당·정의당)의 요구가 원 구성 협상에 엄청난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입법기능마저 문재인 정권 손아귀에 다 넘어간다면 이에 완전히 한쪽으로 치우친 나라가 될 것”이라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 2·3중대를 자처하는 정당에선 야당으로서의 역할과 지위를 갖고 있는 것인지, 민주당에 빌붙어 기생하는 정당으로서 자신들의 지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인지 명확히 답하라”고 꼬집었다.


이어 “한국당은 다음 주 초까지 후반기 원 구성 패키지 합의를 강력하게 희망하고 열과 성을 다하고 있는데, (평화당과 정의당은)야당이면 야당답게 후반기 원 구성이 이뤄지도록 협조를 당부한다”며 “지나친 욕심과 주장은 후반기 원 구성이 지연되게 하고 국민들의 원성은 국회 모두가 떠안을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31년 만에 개헌을 찬 건 한국당’이라고 주장한데 대해, 김 대행은 “한국당이 차버린 것은 31년 만에 기회가 아니라 31년 만의 기회를 독점하려는 대통령의 아집이었다”며 “나만 옳다는 독선으로 31년만의 기회를 대통령이 독점하거나, 그것이 안 된다고 기회를 걷어차는 것은 국민을 위한 올바른 자세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 대행은 “청와대와 민주당은 아집에 사로잡혀 모두가 반대하는 관제개헌안을 밀어붙였다”면서 “야4당이 반대하는 것은 개헌이 아니라 독선과 아집으로 뭉친 관제개헌안이었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사회적 갈등과 제왕적 대통령 권력으로 국가와 국민이 나라를 걱정하는 암담한 세상을 극복하기 위한 유일한 길은 개헌”이라며 “한국당은 선거구제 개편에 관한 전향적인 입장을 통해 선거제도의 대변혁을 이끌어내고 그 중심에 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권은 국내적으로는 탈원전 정책을 가져가면서 국외적으로는 원전 수주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는데,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하루빨리 탈원전 정책을 내려놓고 국민들이 더 이상 전기요금 인상과 산업현장 전기요금 인상을 걱정하지 않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문재인 대통령의 각성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혁신 비상대책위원장 후보에 여러 인물들이 거론되면서 희화화되고 있는데 대해선 “우리 당을 쇄신하고 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각을 집합시키는 것이고 이 중에서 선택이 이뤄지는 관점”이라며 “희화화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한국당의 쇄신과 변화를 위한 몸부림으로 봐 달라”고 당부했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