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文 정부 탈원전 정책…대한민국 원전 산업 뿌리 채 흔들어”

한국당 “文 정부 탈원전 정책…대한민국 원전 산업 뿌리 채 흔들어”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8.06.28 18: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자유한국당은 28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관련 학과 지원자 및 전공자가 급감하고 있는데 대해 “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이 국민경제를 위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원전 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가)신규 원전 4기를 짓지 않기로 하면서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3만개가 사라졌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그는 “지난해 한국전력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58.7%나 줄었고, 작년 4분기 129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데 이어 올 1분기에는 127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데, 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선언 이후 발전 단가가 낮은 원전 가동률은 낮추고 석탄화력 및 LNG(액화천연가스) 비중을 높인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전의 계속적인 영업손실은 전기요금 인상으로 국민 부담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며 “어려운 서민경제를 더욱 힘들게 할 것”이라고 비관했다.


나아가 “원전 가동율도 금년 1~4월 평균 56%에 머물러 여름 혹서기에 블랙아웃마저 우려된다”며 “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은 세계 최고의 기술과 경쟁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원전 산업을 뿌리 채 흔들고 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KAIST는 관련 전공 학생 94명 중 원자력공학과 선택이 전무하다”며 “부산대, 세종대는 박사 지원이 없다고 하고, 서울대, 한양대 원자력공학과 역시 전공자가 줄었다”고 우려했다.


또한 “전기차·AI·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도 막대한 추가 전력 공급이 필요하고, 원전 없이 미세먼지는 어떻게 줄일 것이며 온실가스 감축은 어떻게 이룰 것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가 백년대계인 에너지 정책을 충분한 논의와 대안마련도 없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는데, 성급한 탈원전 정책은 국민경제를 위협하고 있으므로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